티스토리 뷰

진에어, 창립 9년만에 코스피 상장 향후 전망은?


저비용 항공사(LCC) 진에어가 창립 9년만에 유가증권시장인 (코스피)에 8일 상장을 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는데요. 



진에어는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홍보관에서 최정호 진에어 대표이사, 이은태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장, 조웅기 미래에셋대우 대표, 김정운 한국상장회사협의회 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상장식을 가졌다고 하는데요.

  



최정호 대표이사는 상장기념사에서 "이번 상장은 진에어가 아시아 대표 LCC로 나아가기 위한 발판을 마련한 것"이라며 "다시 새로 출발하는 마음으로 고객분들께는 안전하고 합리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발표했다고 합니다.



이어 "투명경영을 통해 주주들과 이익을 공유하는 회사가 될 것이며, 그동안 상장을 위해 도와주신 여러 관계자분들과 전 임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감사인사를 했다고 합니다. 



지난 2008년 설립된 현재 창립 9년째로 진에어의 경우 국내 LCC 중 유일하게 장거리 노선을 운항하고 있는 항공사에 속한다고 합니다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56% 증가한 7,197억원, 영업이익은 76% 증가한 523억원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올 3분기까지 매출액은 6,564억원, 영업이익 780억원을 달성한 상태로 지난해 영업이익을 초과한 상태라고 합니다.



진에어는 상장을 통해 오는 2020년까지 중대형기를 포함 총 38대의 항공기를 보유하는 한편, 운항노선을 국내외 52개 도시에 79개 노선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댓글